2025.03.20 (목)

  • 흐림동두천 4.2℃
  • 맑음강릉 8.0℃
  • 구름많음서울 4.8℃
  • 맑음대전 5.4℃
  • 맑음대구 4.2℃
  • 맑음울산 6.1℃
  • 맑음광주 3.8℃
  • 맑음부산 5.6℃
  • 맑음고창 5.8℃
  • 맑음제주 10.6℃
  • 흐림강화 3.3℃
  • 맑음보은 1.5℃
  • 맑음금산 2.9℃
  • 맑음강진군 3.2℃
  • 맑음경주시 6.4℃
  • 맑음거제 6.7℃
기상청 제공

몽골 보건부, 의료벤치마킹 위해 경기도 방문…글로벌 의료협력 강화

3.19 몽골 보건부 대표단 초청 공식 환영식 등 메디컬 컨퍼런스 진행

 

[ 로이뉴스(Roi News) 이지수 기자 ] 몽골 보건부 대표단이 글로벌 의료 협력을 위해 경기도를 공식 방문했다.

 

몽골 보건개발원과 몽골 보건부로 구성된 대표단은 18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글로벌 병원경영아카데미’에 참여한다.

 

19일 그래비티조선 서울 판교호텔에서 열린 공식 환영식에서는 양 지역간 보건의료분야 주제발표를 통해 의료 정책을 교류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엄원자 경기도 의료자원과장은 ‘경기도 국제의료사업과 보건의료분야 협력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몽골 보건개발원은 몽골 의료현황과 보건의료분야 협력 방안을 제언했다. 경기도 초청 해외 의료인 연수 사업으로 현재 도내 의료기관에서 연수 수료 중인 몽골 의료인 연수생 6명도 참석해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환영식에서 유영철 보건건강국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몽골과의 의료 협력 관계를 한층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해외 의료인 연수, 국제 의료학술대회 등을 지속 추진해 글로벌 의료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표단 방문은 경기도와 2023년 8월 보건의료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래 국제의료학술대회 개최, 의료인 연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몽골 보건개발원(Center of Health Devolopment of Mongolia)과 교류협력 사업의 일부로 성사됐다.

 

대표단은 몽골 보건부외에도 몽골 보건개발원, 몽골 울란바토르시 수도 보건국, 국립병리센터, 몽골 지방 도립병원 및 지역보건소 원장 등 총 17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번 방문에서 경기도의 우수 의료기기 및 의료산업 몽골 도입을 위해 국내 수술 로봇 ‘레보아이(Revo-i)’ 개발사인 ㈜미래컴퍼니를 방문해 로봇수술장비를 직접 시연하고, JW중외제약을 방문해 첨단 바이오산업분야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또 도내 의료기관 5개소(아주대학교병원,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명지병원, 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분당제생병원)를 방문해 최신 정보통신 기반시설을 갖춘 경기도 의료기관 시설을 벤치마킹하고, 한국-몽골 의료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배너

기획/특집보도

더보기

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