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경기도 정가소식

수원특례시의회 배지환 의원, “수원이 캐릭터 관광 상품 지정 및 수원시컨벤션센터 경영 개선을 위한 구체적 방안 제시”

수원이 캐릭터.. 아직까지도 관광 상품으로 지정되어 있지 않아...

 

[ 로이뉴스(Roi News) 이지수 기자 ]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위원회 배지환 의원(국민의힘, 매탄1ㆍ2ㆍ3ㆍ4)은 22일 진행된 문화체육위원회 소관부서 문화청년체육국 관광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원시 관광 상품 지정에 관한 문제 제기와 컨벤션센터 일부 판매시설 문제 해결을 위한 팝업스토어 운영 및 문화행사 연계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배지환 의원은 수원시는 공식 마스코트인 ‘수원이’캐릭터를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에서 사용하고 있지만, 관광 기념품으로 공식 지정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수원이 캐릭터는 수원시의 대표적인 상징물로, 다양한 관광지와 이벤트에서 사용되고 있다”며, “관광 기념품으로 지정하면 수원시를 알리는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다”며, “수원FC와의 협업, 온라인 판매 확대 등을 통해 수원이 캐릭터의 상업적 가능성을 더욱더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관광 기념품 지정위원회의 엄격한 기준을 완화하거나, 수원이 캐릭터를 관광 상품으로 지정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배지환 의원은 수원컨벤션센터 일부 판매시설 문제를 지적하며, 상업적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수원컨벤션센터가 위치한 광교호수공원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 명소로 상업적 잠재력을 고려했을 때, 브랜드화와 프로모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수원컨벤션센터 주변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이지만, 제대로 된 상업적 활성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이라며, “갤러리아 백화점과 협력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거나, 문화행사와 결합해 컨벤션센터의 공간을 이벤트 중심으로 활용”하라고 제안했다.

 

특히, “수원시의 마이스 산업과 상업적 활성화를 위해서는 이러한 상호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갤러리아 백화점과의 협력 이외에도 수원문화재단과 연계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수원시를 문화적 중심지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배너

기획/특집보도

더보기

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