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경기도 정가소식

화성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읍·면·동 행정사무감사 실시

14일부터 화성시청 22개 과 및 5개 출자·출연기관 감사 실시

 

[ 로이뉴스(Roi News) 이지수 기자 ] 화성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12일부터 읍·면·동 7개소 (남양읍, 매송면, 비봉면, 마도면, 동탄1동, 동탄2동, 동탄5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틀간 진행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각 기관을 방문하여 읍·면·동 사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함께 지역 현안을 청취하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종복 위원장은 “명절선물 등 기관운영업무추진비로 집행해야 할 사항을 부서 운영 업무추진비로 집행하는 것은 맞지 않는 부분인 것 같다.”라고 말하며, 업무추진비 집행에 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이용운 부위원장은 “각종 공공시설, 도로에 그레이팅(경사로) 설치를 통해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을 강조하며, 사회적 약자가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균 의원은 “각종 공사 시 특정 업체에 편중되지 않도록 공사 계약 업체를 다양하게 선정하기 바란다.”라며 계약업무 시 공정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명미정 의원은 “공사 및 물품 계약 체결 시 화성시 관내 업체를 이용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바란다.”라고 언급하며 관내 기업인들의 판로를 개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위영란 의원은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시 주민들의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주민들의 요구와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바란다.”라고 말하며 주민 참여 활성화 필요성을 강조했다.

 

차순임 의원은 “세외수입 징수에 철저를 기하고, 주민자치 페스티벌 우수사례를 홍보하여 타지역도 주민의 참여를 활성화 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하며 체납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 모색을 당부했다.

 

한편, 12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읍·면·동 행정사무감사가 종료된 가운데, 문화복지위원회는 14일부터는 화성시청 22개 과 및 5개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한 일정은 화성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인터넷방송→생방송에서 진행 중인 감사를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배너

기획/특집보도

더보기

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