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7 (목)

  • 흐림동두천 5.1℃
  • 구름많음강릉 7.3℃
  • 서울 5.4℃
  • 흐림대전 2.8℃
  • 박무대구 4.9℃
  • 구름많음울산 8.4℃
  • 구름많음광주 5.5℃
  • 구름많음부산 9.8℃
  • 흐림고창 7.6℃
  • 구름많음제주 10.6℃
  • 흐림강화 6.2℃
  • 흐림보은 -0.4℃
  • 흐림금산 0.5℃
  • 구름많음강진군 3.2℃
  • 흐림경주시 1.2℃
  • 구름많음거제 8.3℃
기상청 제공

수원시립미술관, 2025 수원 E:음 공유학교〈도전!아티스트 주니어〉 결과 공유회 '하니까 되던데요?' 개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수원시립미술관과 수원교육지원청이 협력한 ‘수원 E:음 공유학교’의 교육 성과 발표

 

[ 로이뉴스(Roi News) 이지수 기자 ]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수원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운영한 2025 경기공유학교 '도전! 아티스트 주니어'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참여 학생들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는 결과 공유회‘하니까 되던데요?’를 11월 30일까지 행궁 본관 1전시실에서 개최한다.

 

'도전! 아티스트 주니어'는 10월 18일부터 11월 15일까지 운영된 청소년 창작 프로그램으로 작가를 꿈꾸는 중․고등학교 15명의 학생들이 각자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탐구하고, 작품으로 표현해 보는 과정 중심의 교육이다. 학생들은 멘토 안성석 작가와 함께 작업하며, 스스로 주제를 설정하고 표현 방법을 익히는 등 실제 창작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결과 공유회는 5주간 진행된 프로그램에 참여한 15명의 다채로운 작업 과정과 완성된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다. 청소년들의 창의적 성장과 배움을 기록하고 격려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더불어 미술관 교육이 갖는 사회적 가치와 학습 성취를 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영일중 1학년 김주언 군은“시험 기간과 겹친 활동이었지만 야간시간까지 할애해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이 보람찼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솔고 1학년 이승현 양은 “평소 미술 전공을 생각하며 세밀화 작업을 해보고 싶어 지원했는데 결과물을 만들기까지 생각보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들었는데 완성한 그림이 전시장에 걸려있는 걸 보니 뿌듯했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멘토로 활동한 안성석 작가는 “미술 작가라는 막연한 미래를 직접 체험해 보고 함께 작품을 만들고 전시하는 과정을 통해 작가로의 꿈에 한발 더 가까이 가는 기회에 함께 하게 되어 보람을 느꼈다”라고 밝혔다.

 

수원시립미술관 남기민 관장은 “경기공유학교는 학교 밖에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탐구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미술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예술을 통해 스스로를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기획/특집보도

더보기

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