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5 (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지역국회의원 소식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용인 보라동·상하동에2025년 특별조정교부금 대거 반영

용인특례시 기흥구 보라동·상하동 지역 도로 및 보행환경 개선 기대

 

[ 로이뉴스(Roi News) 이지수 기자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정하용 의원(국민의힘, 용인5)은 2025년 1차 특별조정교부금 사업으로 총 7억 4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정하용 의원의 지속적인 지역 현안 점검과 예산 확보 노력의 결과로, 용인특례시 기흥구 보라동, 상하동 일원에 도로환경 및 보행환경 개선, 대중교통 이용 편의 향상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4개 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입될 예정이다.

 

먼저, ‘구갈교 인근 도로환경 개선공사’에는 2억 5천만 원이 배정됐다. 기흥구 상하동 구갈교 주변은 도로 노후화로 인한 차량 통행 불편과 보행 안전에 대한 민원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으며, 이번 공사를 통해 차량과 보행자 모두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보라동 지역에는 ‘미세먼지저감 버스정류소 설치 사업’으로 1억 4천만 원의 예산이 반영됐다. 해당 정류소는 미세먼지 저감뿐만 아니라 냉난방 기능을 갖춘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주민들이 여름철 무더위나 겨울철 추위에도 쾌적하게 정류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자의 이용 편의성 제고는 물론, 체감형 생활환경 개선 효과도 기대된다.

 

‘보라택지지구 보행환경 개선 사업’에는 2억 5천만 원이 지원된다. 이 사업은 택지지구 내 보도 정비와 안전시설 설치 등을 통해 보행자 중심의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마지막으로, ‘지곡동 일원 보도설치 공사’에 1억 원 규모 예산이 반영되어 추진예정이다. 이 지역은 보도 노후화로 인해 보행자 안전이 취약한 상태였으며, 금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안전한 보행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정하용 의원은 “주민들의 안전 및 실생활과 밀접한 생활 기반 시설을 개선하기 위한 예산을 확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흥구 보라동, 상하동, 동백3동 지역의 현안을 면밀하게 살피고,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사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기획/특집보도

더보기

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