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수원문화재단,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사전 캠페인 전개

ESG 실천 축제,‘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 로이뉴스(Roi News) 이경호 기자 ] 수원문화재단은 시민과 함께하는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사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수원화성 화서문과 장안문, 장안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의 ESG 실천을 위한 사전 활동이다.

 

3대 슬로건으로 ▲국가유산 보존하기 ▲쓰레기 되가져가기 ▲대중교통 이용하기를 정하여 사전 캠페인을 펼친다.

 

세계유산 보호·보존 노력을 강화하고 우리의 소중한 국가유산을 지키기 위한 ‘국가유산 보존하기’ 활동에 동참하고, 축제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여 청정한 장안공원 유지를 위해 ‘쓰레기 되가져가기’ 캠페인을 함께 실천하며, 축제장까지 올 때에는 ‘대중교통 이용하기’를 통해 미디어아트를 관람하러 오길 추천한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기후 행동 활동 프로그램도 확대했다. 국내 신진작가 미디어아트展에서 환경과 지구를 주제로 제작한 작품을 선보인다. 소수빈 작가의 ‘신-생태계 x 비비 시스템 (New ecosystem x Vivisystem)’ 작품과 김효선 작가의 ‘우물, 소리’ 작품, 이승현 작가의 ‘Holo Earth’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해외작가 미디어아트展에서도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위해 프랑스 Jeremy Oury 작가가 ‘Next’ 작품을 통해 우리가 환경을 대하는 생활방식을 완전히 바꾸지 않으면 우리에게 다가올 악몽 같은 모습을 표현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행궁동 주민으로 구성한 ‘미디어 운영단’이 직접 행사에 참여하며, 행사 도우미로 활약할 계획이다. 그리고 행사장 내에서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하루 2만 보 이상 걷기 실천을 위한 ‘기후위기 챌린지’와 소비 촉진을 위한 ‘지역 상권 이벤트’, 나만의 축제 MBTI를 조합하는 ‘MBTI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영균 대표이사는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이 ESG 실천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민과 관람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너

기획/특집보도

더보기

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