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1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동네 어르신과 함께,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선정마을 OT 및 공유회 개최

“행복한 우리 마을, 다함께 힘찬 출발!”

 

[ 로이뉴스(오산TV) 이경호 기자 ]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 3월8일, 안성맞춤 아트홀(4층) 문화살롱에서 진행된 ‘2024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선정마을을 대상으로 OT 및 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날 OT 및 공유회에는 2024년 안성맞춤 마을공동체에 선정된 총 11개마을 진입마을(7개소)은 디자인시티블루밍아파트(공도읍), 모산마을(금광면), 신장마을(보개면), 율동마을(보개면), 석우마을(보개면), 하덕마을(삼죽면), 필산1리 마을(양성면), 발전마을(4개소)은 복평마을(보개면), 계곡마을(삼죽면), 설동마을(죽산면), 대소마을(원곡면)의 대표 및 실무자가 참석했다.

 

OT 및 공유회에서는 선정된 마을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2024년 마을공동체 사업 진행절차(고유번호증 발급, 보탬e(지방보조금관리스시스템)), 마을공동형 노인일자리, 안성맞춤이음길, 마을조직화 아카데미 교육(진입마을), 마을공동사업 컨설팅(발전마을) 안내 등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각 마을 대표가 마을사업을 소개하고 2024년 안성맞춤 마을공동체에 임하는 각오를 발표하면서, 마을공동체간 정보공유 및 화합의 장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2024년 마을공동체를 함께할 마을들과 인사의 자리를 가졌다.

 

선정된 마을은 3월~4월 조직화 아카데미 교육 및 마을공동사업 컨설팅을 통해 마을사업 재수립 및 보조금 교부신청을 진행하여, 4월 중순부터는 본격적인 마을사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안성시 소통협치담당관 박주덕 담당관은 “마을공동체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마을특색에 맞는 마을 사업, 진행절차를 준수하는 사업이 되도록 당부드리며, 안성시도 더 많은 마을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말했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제2차 “2024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 공고는 3월18일 ~ 3월29일, 안성시청(안성소식_고시/공고),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공지사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기획/특집보도

더보기

오산 운천초등학교, 지역 맞춤 교육으로 특화 된 지역인재 키워낸다

오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지역 교육현실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AI 디지털 선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도시 오산의 이미지에 걸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선보이자 인근 학교와 학부모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 프로그램과 ‘AI 디지털 교육’이 그 관심의 주인공으로 2023년부터 각자 주제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먼저 각 학생별 학력차가 크게 나는데도 특별한 대책과 프로그램이 없는 문제를 파악하고 2023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이를 보완 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에 힘쓰고 있다. 먼저 학년 초, ‘학습지원대상지원 협의회’를 구성하여 진단평가, 담임과 학부모 상담, 담임교사 추천 등을 통해 교과학습 부진학생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판별하여 그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탄탄 캠프’, ‘두드림 학교’, ‘교과보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탄탄캠프’는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의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중심으로 저학년(1~3학년)


인터뷰

더보기